울산대학교 | 교양대학
본문바로가기
ender
알림·정보
자주하는 질문
교양교육과정

교양교육과정

네, 인정됩니다.
2014~2020학년도 신 입학자의 경우, 졸업 요건인 교양필수(2~8학점, 전공별 이수 학점 상이) 과목을 새로 개정된 기반 교양 과목에서 수강하게 되면 인정됩니다. 기존의 교양필수 과목인 영어회화I,영어회화II,기초과학영어,기초실무영어는 2020-2부로 폐지되어 재수강이 불가능합니다. 따라서, 새롭게 졸업요건을 채우고자하는 학생은 기존 교양필수 과목을 취소 후, 기반 교양 과목을 선택하여 수강 하시길 바랍니다.

아니요, 같은 영역의 과목 당 한 과목만 수강을 원칙으로 하고 있습니다. 단, 원격강의(인터넷강의) 및 균형교양 중 중점 교양 과목은 예외로 같은 영역에서도 중복 수강이 가능합니다.

공학교육인증을 받은 건축공학전공에만 해당되므로, 건축공학전공 외 학생들은 상관없습니다.

교양의 경우 분반 별 기준 인원이 결정되어 있기 때문에 추가로 잔여석을 만들 수 없습니다. 수강신청 기간과 정정기간동안 학생들의 수강 이동을 수시로 확인하여 잔여석이 발생한 경우만 가능합니다.

편입생의 경우 기존과 동일하게 교양교과목에 대해 최소이수학점 기준이 없습니다.

수강신청은 대학(공통)을 제외하고 교과목 개설 소속, 개설 학년 학생이 우선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개설 학과, 개설 학년이 수강신청을 먼저 완료 후, 수강신청 3일차(전체 학년 대상)부터 정정 기간 내에 잔여석이 해당 과목에 발생한 경우에만 수강이 가능합니다.

2021학년도부터 기반 교양(교양필수), 균형 교양, 자유 교양 체계로 개편되었습니다. 또한, 2021학번부터는 교양 최소 이수 학점이 24~30학점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졸업 요건은 학과마다 상이하므로 본인의 각 학과 사무실로 문의하시거나 학사관리팀으로 연락 바랍니다.

수업 계획서 성적평가방법란을 확인하시면 해당 과목의 성적 평가 방법을 알 수 있습니다.

기반 교양 과목과 균형 교양에 포함되어 있는 기존의 중점 교양 과목을 수강하시면 됩니다. 더 세부적인 사항은 교양 대학 홈페이지의 교양과목이수규정 탭을 확인 해주시기 바랍니다.